활동소식

[사랑나눔김장행사를 통하여] 볼리비아 알또 교구에 후원을 하였습니다.

작성자 : 생태환경위원회 작성일 : 2021-11-30 조회수 : 612

사랑 나눔 김장행사에 함께 해 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하느님 섭리의 딸 수녀회’는 2011년 볼리비아 알또 교구에서 시작되어 선교의 싹의 틔우고 있습니다.

보육 시설이나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전무 하므로 ‘공부방’을 통해 아이들에게 적절한 놀이와 교육, 교리 프로그램등을 통하여 돌봄이 필요한 가난한 아이들을 위한 선교에 봉사하고 있습니다.

산마태오 본당 교육관에서 공부방을 운영하며 80여명의 유치부, 초등부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고 신앙 공동체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수원교구의 도움으로 2018년 기초공사를 시작해 2019년 8월 25일 알또 교구장 ‘에우제니오’주교님의 주례로 ‘어린이 교육지원 센터’ 완공 축성미사를 드렸습니다.

<본당 주소> BOLIVIA EL ALTO, EA, A LIMA 4 SECC, CHACALTAYA, ANT. PACIFICO #1844 -Capilla San Mateo.

홈페이지:www.providencia-elalto.com


문화와 전통과 생활방식은 여전히 낯설고 생소할 때가 많지만 같은 하느님의 자녀로서 하느님 나라에 대한 갈망과 깨끗한 양심과 따뜻한 마음으로 나날이 형제애와 친교로 웃음 꽃을 피우며 가톨릭 교회 공동체를 이루어 가고 있는 이곳에 사랑과 관심을 쏟아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남미 볼리비아에서 젬마수녀드림